본문 바로가기

[정보]/[PC프로그램]

렌섬웨어 복구는 없다. 예방법

요 몇일 인터넷에서는 랜섬웨어가 이슈다. 감염된 파일은 REAMDE, HELP_SOS 라는 파일들이 생성되는데 쉽게말해 랜섬웨어는 온라인상의 파일 인질극이라고 보면 된다.


사랑스러운 공간! 

사랑스런 호랭이의 블로그!

#본 블로그는 가독성의 이유로 인해 경어체는 생략합니다.#

#각종 마케팅 상담 및 연애상담은 비밀댓글로 문의 받습니다.#




 랜섬웨어란?


위에서 말했듯 쉽게말해 온라인상의 파일 인질극이다. 몸값(Ransom) 소프트웨어(softWare)의 합성어로 시스템과 파일을 사용하지 못하게 잠구고, 사용하고 싶다면 온라인상의 화폐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라는 창을 띄우기도 한다.



 예방법1 


 랜섬웨어 예방법에 대해서 두가지 소개를 해 줄려고 한다. 전혀 어려운 방법이 아니니 아래 따라오기만 하면 금방 설정할 수 있다.



'제어판'으로 들어가 'Windows 방화벽'으로 들어가준다.




좌측 상단의 '고급 설정'탭으로 들어간다.


방화벽 설정에서는 스크린샷이 먹히지 않기 때문에, 글로써 설명을 하겠다. 아래처럼 따라와주면 된다.



제어판 - 윈도우 방화벽 - 고급설정 - 인바운드 규칙 - 새규칙 -포트 - TCP,특정로컬포트 - 139,445 작성 - 다음 - 연결차단 - 모두체크smb차단 - 완료


어려워 보이지만 직접 들어가서 따라 설정하면 1분도 걸리지 않으니 반드시 할 것.


 예방법2


인터넷을 연결했을 경우의 예방법



PC의 '검색'을 통해 'PC 설정'으로 들어가준 후, 좌측 상단의 '업데이트 및 복구'탭으로 들어가준다.



'Windows 업데이트' 탭으로 들어간다.



아래 '최근 업데이트 설치'와 '최근 업데이트 확인'을 확인해주고 '설치' 탭이 활성화 되어있을 시 '최신버전'으로 다운받아 준다.


 예방법3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이 아직 컴퓨터나 노트북을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다면 위에있는 방법들은 번거로운 방법들이다. 아직 사용하지 않았다면 두가지만 확인해주자. 


1. 랜선뽑기


2. 와이파이 사용하지 않기



위 세가지 랜섬웨어 예방법에 대해서 소개했다. 랜섬웨어 복구는 없다는말은 이미 한번 감염되고나면 혼자 힘으로는 복구는 거의 힘들다고 봐야한다. 업체에 맡기거나 포맷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특별한 일이 없는 한은 위의 예방법을 필수로 해놓길 추천한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