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사장 소음신고 하는방법

공사장 소음신고 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사장 소음신고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집 근처에서 공사를 하게되면 너무 시끄러워서 아기들이 자다가 깬다던지, 집중이 필요한일에 집중을 하지 못해서 곤란을 겪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공사장 소음신고 하는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공사장 소음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시간대별 소음 기준이 다르다는걸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오전 5시 ~ 오전 7시 : 60데시벨▽

오전 7시 ~ 오후 6시 : 65데시벨▽


오후 6시 ~ 오후 10시 : 60데시벨▽


오후 10시 ~ 오전 5시 : 50데시벨▽



위 기준이 소음의 기준이 됩니다. 신고하기 위해선 이를 측정해야하는데요. 보통 스마트폰 어플에 들어가시면 소음을 측정해주는 어플들이 많이 있으니 다운받으셔서 집에서 들리는 소리를 측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사장 소음신고는 120번호로 전화를 하시면 되는데요. 전화를 하셔서 몇 데시벨이 나온다고 말씀하시고 장소를 말해주시면 구청에서 소음측정기를 지참해 다시한번 소음을 측정하러온 후, 일이 진행이 됩니다.

공사장 소음신고 하시기전에 꼭 알아두셔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공사들이 짧게짧게 끝나고, 공무특성상 일처리가 늦어, 공사가 다 끝난 후에야 조치가 취해진다던지 하는 경우 많기 때문에 최우선적으로는 공사를 진행하는 책임자와 개인적으로 대화를 통해 풀어나가시는게 가장 좋다는걸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