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MRI비용 얼마면 될까 얼마면 되겠니

일을 하다보면 직업 특성 상 서 있는 시간 보다 앉아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지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아랫배나 허벅지에 살도 찌고, 허리가 많이 아픈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리고 가끔은 머리도 띵한데요상태가 심각하면 병원에 가게 됩니다. 외관상으로만 보고 자세히 병을 알 수 없을 땐 자기공명영상을 촬영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MRI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기공명영상 이라고 하는 것은 자기장이 발생하는 통으로 들어가 그 곳에 고주파를 발생시켜 수소원자핵으로 신체의 신호차이를 관체하는 것인데요. 보통 쉽게 진단할 수 없는 뇌나 척추를 관찰하는 곳에 많이 쓰입니다. 또한 근골격계나 간, 비뇨기과, 심장, 태아 등을 관찰할 때 쓰이기도 한답니다.

 

 

 

 

 

에마 라이 비용 을 알려드리기에 앞서, 방사선과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방사선은 X선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것은 고주파를 이용해 촬영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인체에 해롭지 않지만, 단점으로는 가격대가 높은데다 일반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이 있는데요. 보통 간단하게 찍고 끝나는 X-Ray와는 다르게 기본으로 30~4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머리나 경추, 요추 쪽을 찍을 때 이 정도지만 무릎이나 고관절 같은 곳을 찍을 땐 40~50분까지도 걸린다고 해요.

모든 금속으로 된 제품은 해체한 후 진행이 됩니다

 

 

 

 

 

에마 라이 비용 은 보통 병원마다 차이가 나는데요. 병원마다 다르고, 부위마다 또 가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동네 소병원의 경우 25~35 , 큰 병원에서는 40~50, 대학병원의 경우 50~70만원 정도가 든다고 합니다. 실제로 어머니께서 무릎이 안 좋으셔서 한 쪽을 촬영하라고 했는데 MRI비용이 50만원이 나왔습니다. 정확하다기 보단 대략적인 가격이니 참고만 하세요.

결과는 2-3일 후에 나옵니다. 검사를 진행할 때 약물을 주입하는데요. 여기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분들도 간혹 계시더라고요. 혹시 이상한 반응이 나타나거나 한다면 이게 뭐지? 하고 대충 넘기지 마시고 꼭 의사와 상담하길 바랍니다.

 

 


 인성저축은행 행복론 참고하세요

 블로그로돈버는법 초기비용 없이 벌어가세요.

 알콜성 치매 증상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