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대한항공기내수화물무게 얼마까지 가능할까

해외 뿐 아니라, 국내를 다닐 때에도 비행기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저 역시 서울에서 지방으로 출장을 갈 땐 기차보다 비행기를 탄답니다. 생각보다 얼마 차이가 나지도 않고, 시간은 훨씬 덜 걸리니 오히려 그쪽이 더 이득이라고 생각되더라고요.

오늘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대한항공기내수화물무게에 대해 알아볼게요.

 

 

필요한거 다 챙겨서 들어가려고 하는데 규정보다 초과가 되면 공항에서 물건을 빼거나, 집에 택배로 보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고민고민 하면서 짐 쌌는데 문제가 생겨 비행기를 타는데 어려움이 생기면 안되겠죠?

 

 

 

비행기 수하물 규정 에 따라 위탁수화물의 무게는 상관없는데, 기내로 들고 들어가는 수화물에는 신경을 써야 해요.

일반석의 경우엔 12kg까지 들고 탈 수 있는데요. 캐리어의 무게를 합쳐 총 합이 12kg을 초과하게 되면 기내로 들고 들어갈 수 없어요.

 

 

대한항공기내수화물무게를 초과하지 않기 위해서는 한 가지 팁을 알고 가방을 사는 게 좋은데요. 가방에 붙어 있는 택 115cm라고 적혀있는 것이나 그 이하를 사면 됩니다. 높이,세로,가로 세 변의 크기를 합쳐 115cm가 넘으면 탑승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보통 캐리어를 살 땐 기내용, 위탁용으로 나뉘어져 있으니 기내용이라고 적힌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대한항공기내수화물무게를 알려드렸는데, 하나에 12kg로 생각하시고 두 개, 세 개를 각각 12kg에 맞추시는 분들이 계시는 분들은 없겠죠? 모두 다 합친 무게가 12kg입니다. 그리고 일등석이나 프레티지석에는 18kg까지 가능합니다.

 

 

비행기 수하물 규정 에 따른 대한항공기내수화물무게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100ml이상의 액체류, 불을 붙일 수 있는 라이터, 총기, 가스, 리튬배터리 등을 포함하여 다른 사람에게 위협을 줄 수 있는 것들은 절대적으로 반입금지이기 때문에 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비행기 꿈해몽 꿈풀이 완벽정리

 기내 수화물 규정 어떤 것들이 있나

 에어아시아기내수화물 규정을 알아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