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주식]

S&P500 지수의 뜻과 장단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S&P500 지수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이것은 뉴욕증시의 3대 지수에 속하는 것 중 하나예요. 나머지 둘은 다우지수, 나스닥지수가 있답니다. 미국의 우량주 500종목을 대상으로 합산한 주가지수를 일컫는데요.

 

 

현재 S&P500 지수는 국제 신용평기기관 중 하나인 Standard and Poors 가 작성한 주가지수인데요. 다우존스와 마찬가지로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의 주가지수예요. 하지만 산정에 포함되는 종목의 수가 다우존스의 것에 비해 30개나 많답니다.

 

snp500 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대표 지수로 손 꼽힐 정도로 영향력이 크다고 하는데요.

 

 

이것의 시가총액식 주가지수는 전종목을 대상으로 지수를 산출해요. 그렇기 때문에 시장 전체의 동향 파익이 다른 것들보다 유리하다는 장점을 지니는데요. 시장 구조에 적절히 대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하지만 snp500 은 대형주의 영향을 크게 받게 돼요. 그렇기 때문에 투자자가 느끼는 주가의 변동추이와 지수 움직임이 큰 차이를 보인다는 단점 또한 갖고 있답니다.

 

 

이상으로 S&P500에 대해 간단한 뜻과 장단점을 알아봤습니다. 막연히 들어만 보고 뜻을 모르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HSI지수 무엇을 나타내는 것일까

 아낌E-보금자리론 이용하는 방법 안내

 참저축은행환승론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