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블랙박스영상보는법 모르는 분들은 보세요

아버지가 운전을 하신 지 근 20년 정도가 되셨는데요. 따로 블박을 구매하시는 일 없이 그냥 차를 타고 다니시다 몇 달 전 가벼운 접촉사고가 나게 되었어요. 상대방 측 잘못인데, 계속 아버지의 잘못이라고 바락바락 우기길래 경찰을 불러 무인카메라에 잡힌 것을 확인하자고 했더니 그제서야 대충 보험 불러서 해결하자고 하시더라고요. 그 말을 전해 듣는데 마음이 조금 안 좋았습니다. 사고의 위험은 언제, 어디든지 있는데 블랙박스가 없으니 혹시나 억울한 일을 당하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블박을 사드렸던 기억이 나는데요.

저도, 아버지도 블랙박스영상보는법 을 몰랐었기 때문에 제가 간편하게 보는 방법을 공부했던 적이 있는데, 오늘 포스팅 주제는 그것으로 잡을까 합니다.

 

 

오늘 저는 블랙 박스 컴퓨터 로 보는 법 을 알려드릴텐데요. 요즘은 폰으로도 쉽게 볼 수 있지만, 그래도 저는 휴대폰보다 컴을 더 잘 사용하기 때문에^^;; 그리고 혹시나 사고가 나게 된다면 그 화면을 좀 더 크게 봐야 잘 보이는 것 같아서 computer를 많이 사용한답니다.

먼저 영상을 보고 싶다면 기계에서 바로 확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만, 말씀드렸다시피 화면이 작으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물건에서 SD카드를 빼주셔야 하는데요.

 

집에 카드리더기가 없는데 어떻게 보지? 하시는 분들은 근처의 다이소 매장에 가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장기간이 짧은 blackbox의 경우 사고 현장이 기록된 영상이 날아갈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인식되셨다면 빠르게 메모리를 뽑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리더기에 연결하여 컴퓨터 단자에 맞게 꽂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으로도 볼 수 있는데, 내 기기에 연결할 수 있는 USB 선이 있다면 그걸 휴대폰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기기명 등을 입력하시면 관련 어플을 받을 수 있으니 그것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블랙 박스 컴퓨터 로 보는 법 어렵지 않죠? 다만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은, 이렇게 파일 확인을 하고 난 후에는 그냥 끄지 마시고, 영상을 저장하셔서 꼭 파일로 남겨두시길 바랍니다. 그냥 확인만 하고 다시 기기에 꽂아버리면 나중에 다른 문제가 생겼을 때 의견을 뒷받침할 증거가 사라지기 때문에 사건이 확실하게 종결이 된 것이 아니라면 파일을 저장하여 갖고 계시는 편이 좋습니다.

더불어, 아직 블랙박스를 갖고 있지 않다면, 조금 돈을 투자하더라도 꼭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방과 후방 두 군데에 다는 것이 좋지만 여유가 없다면 둘 중 한 군데라도 꼭 다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고란 것은 언제 어디서 일어날 지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이 조심한다고 해서 일어나지 않는 일이 아니니까요


 차량등록증재발급 방법, 정말 쉬워

 김해공항주차장요금 잘 알아보고 가자

 버스 꿈해몽 꿈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