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술깨는방법(숙취) BEST 5

나이가 들수록 술을 마시고 나면 술이 젊을때보다 늦게 깨는게 정말 실감난다. 필자는 술을 굉장히 즐기는 사람으로서 하루라도 술을 안먹으면 입에 가시가 돋을 정도로 술을 즐기기 때문에, 숙취때문에도 매일 고생을 한다. 이런 정보는 모르는것보다 알고 있으면 더 좋기 때문에 참고하면 좋겠다.


사랑스러운 공간! 

사랑스런 호랭이의 블로그!

#본 블로그는 가독성의 이유로 인해 경어체는 생략합니다.#

#각종 마케팅 상담 및 연애상담은 비밀댓글로 문의 받습니다.#



 빨리 술 깨는 방법




 숙취해소 BEST 5


아래 다섯가지는 지금까지 술을 마셔오면서 가장 좋았다고 생각됬던 다섯가지의 숙취해소 방법이다. 참고하여서 편안한 속을 만들길!




1. 콩나물 해장국


어릴 때 어른들이 커서 술을 마시고 난 다음날 콩나물국을 먹으면서 시원하다~ 라고 하는게 이해가 안갈때가 있었다. 콩나물에는 알콜분해를 촉진시켜주는 유리아미노산 아스파라긴산과 스트레스, 피로회복, 간기능 회복에 탁월한 섬유소가 다양하게 있어서 좋다고 한다. 최근엔 3800원에 콩나물국을 파는곳이 많이 생긴 추세라 다음날 해장국으로 콩나물국을 먹어주면 한층 편안한 속이 편안했다.


2. 커피



커피뿐만아니라 녹차, 홍차에 함유된 카페인은 몸 안에 남아있는 아세트알데히드를 체외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 어느이들은 커피가 효과가 없다고 하지만 뉴스에 보도된 경우도 있고, 실제 과학자들이 발표한 내용 또한 있다. 즉 효과가 좋다는것. 음주 다음날 아침에 한잔 마셔주는게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출근길에 커피한잔하는것도 나쁘지 않다.


3. 이온음료


커피가 숙취에 좋지 않다는것만큼 이온음료가 숙취에 좋지 않다고 잘못알고 계신분들이 많다. 어릴때부터 포카리+소주를 마시면 훅 간다는 얘기가 많기 때문인데 이는 절대 잘못된 상식이다. 이온음료는 술의 알콜을 희석시켜주는 효과가 더 좋기 때문에 다음날 이온음요 한통 마셔주면 숙취해소에 큰 도움을 준다


4. 온수 반신욕




따뜻한 물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알콜이 빨리 나갈수있도록 몸의 신진대사에 도움을 준다. 반신욕을 하지 못 할 상황이라면 샤워를 대신해 주는게 좋고, 목욕은 피하도록 하는게 좋다. 다른 방법들은 다음날 일어나서 하는 행동이지만 반신욕,샤워는 술을 마시고 난 후 잠들기전에 해주는게 좋다.


5. 초콜릿



초콜렛에는 카테란, 흑당, 타우린 등 술을 깨게해주는데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다. 집에 들어가는길에 편의점에 들러서 작은 초콜렛 몇개 사서 집에 들어가는걸 추천한다. 잠기기전에 하나씩 까먹으면 다음날 속이 훨씬 편안하다


술깨는 방법에 대한 몇가지를 소개해드렸다. 술을 즐기시는분들은 당장 건강생각을 안하지만 다음날 숙취는 반드시 해결 해야한다. 그래야 오래도록 술을 즐길 수 있으니까. 그래도 건강을 아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으니 술은 적당히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