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코피멈추는방법 뒤로 젖히면 안돼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피멈추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잘못알고 계시는 상식이 있어서 그것을 조금 정정해 드리고자 이 주제를 잡았습니다. 원래 이것은 피가 나도 금방 멈추는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때에 따라 많은 양의 출혈이 있거나 멈추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갑자기 피가 확확 쏟아지면 뇌쪽을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하는데, 이럴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병원에 가세요. 오늘 제가 알려 드리는 방법은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피가 나는 경우를 말하는 것입니다.

 

 

보통 아이일 땐 코를 많이 파더라도 성인 중에는 그런 사람이 별로 없는 것 같은데요. 심하게 후비 파거나 재채기를 할 때, 코를 세게 풀 때 등은 콧속에 압력이 가해지면서 핏줄이 터져 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채기 등은 살살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머리쪽에 충격을 받았을때 혹은 단순 피로 및 긴장 등에 의해서도 날 수 있어요.

 

 

 

코피 를 멈출때 가장 좋은 방법은 어떤 방법일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몸을 최대한 안정된 자세로 해주신 후에 머리는 앞으로 숙이고 약간 높여준다는 느낌으로 목을 뺍니다.  그 이후에 콧구멍은 휴지나 탈지면 등을 활용하여 막아주는데요. 그리고 나서 손가락 등으로 콧대를 지긋이 눌러 압박을 가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압박을 하실 땐 두손가락을 모두 사용해서 전체적으로 압박하는게 좋습니다.

 

 

엥!!!!! 고개 젖혀야 피가 안 흐르죠!!!!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이 분들이 제가 처음에 말한 잘못된 상식을 갖고 계시는 분들입니다. 고개를 젖히게 되면 피가 기도를 타고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내 피니까 상관없지 않나? 가 아니라 목 뒤로 넘어가게 되면 2차적인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숙이시는 것이 맞아요. 혹시 뒤로 넘어갔다면 삼키지 말고 뱉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휴지 등을 무지막지하게 밀어넣는 것도 좋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피 가 날 때 고개를 앞으로 숙이고 콧대를 살짝 눌러주면서 목 뒤에 아이스팩을 대거나 얼음찜질 등을 해주면 좋은데요. 목에 있는 신경과 연결이 되어 피를 응고시켜주고 멎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 목 뒤 뿐 아니라 눈썹 바로 밑의 약간 딱딱한 부분을 차게 해주면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쪽 부위를 '비근부'라고 칭합니다. 빨리 멎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5분 내로 멎을 수 있어요.

 

 


 잠잘오는호흡법으로 1분만에 잠들기

 팽이버섯말리기, 방법과 효능은?

 애기똥풀효능 얼마나 많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