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수소의 성질과 쓰임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수소의 성질과 쓰임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보통 지구에서 발견될 때 물로 발견이 되는데요. 다른 요소와 결합되는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순수하게 이것만으로는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재생가능한 자원으로 재생산 될 수는 있지요.

 

 

이것은 보통 공급원료나 특수화학물질로써 사용이 되는데요. 미국을 예로 들어 보자면 여기서는 수소 산업이 꽤나 활발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화학, 석유 정데 및 전기 응용분야까지 미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연간 약 900만 톤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한국의 경우에는 이렇게 까지 생산을 하진 않아요.

 

 

이것은 기체들 중에 가장 높은 에너지밀도 값을 갖고 있는데요. 반대로 질량은 가장 가볍다고 합니다. 가연성이기 때문에 여기에 불을 붙이면 불이 붙고, 심지어 폭발하기도 합니다. 이것이 연소가 되면서 산소를 태울 때 남는 것은 물과 열 뿐이랍니다. 유해물질을 내뿜지 않아 석탄과 석유를 대신할 대체 에너지로 중시되고 있는 것 중 하나랍니다.

 

고등학교에서 자연 로그 를 배울 때쯤 수소의 성질과 쓰임새를 같이 배웠던 것 같은데요. 졸업한 지가 오래 되어서 자세하게 기억은 잘 안나지만 주기율표 중 1족 1주기에 속한다고 하는 것은 기억이 나네요.

 

 

 

원소기호로는 H라고 써요. 녹는점은 -252.14도씨인데요. 끓는 점은 -252.87도씨 입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녹는다, 끓는다와 굉장히 다른 온도에서 영향이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자연 로그 나 수소의 성질과 쓰임새를 배울 때까지만 해도 수소자동차라고 하는 것은 거의 유명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점점 많이 개발되고 있는 것 같아요. 3분 충전으로 4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한 지 과학의 발전이 점점 신기하기만 합니다.

얼른 이런 것이 보편화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유해물질도 내뿜지 않으니 공기에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수소에 대해 알려드린 호랭이였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질소의 성질과 쓰임새 알기 쉽게 설명

 헬륨의 성질과 쓰임새 알아보기

 네온의 성질과 쓰임새 알아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