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파출 이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반갑습니다, 호랭이입니다. 요즘 파출인력이라고 하는 말이 참 많이 들려오는데요. 이것이 정확하게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알고 계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 제 포스팅을 통해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파출이라고 하는 것은 국어사전에서 찾아 보면 임무를 주고, 사람을 파견한다라는 뜻으로 나오는데요. 이렇게만 봐도 어떤 뜻인지 감이 확 오시죠? 인력소 등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왜, 텔레비전에 보면 가끔 그런거 나오잖아요. 새벽부터 인력시장같은 곳에 나가서 일자리를 구하는 것. 그런 것들이 모두 파출을 나타내는 것인데요. 가장 흔한 예로는 역시 가정부라고도 많이 불리는 파출부가 있죠. 이 가정부 역시 집안일이라는 임무를 주면서 사람을 파견한 것인데요.

보통 직장은 없지만 돈이 필요한 사람들이 이런 곳을 이용하시더라고요. 혹은 은퇴를 하신 분들이 이용하기도 하고요.

 

 

저는 이런 곳에 가서 가만히 서있으면 알아서 일자리를 매칭해주고, 필요한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꼭 그런 것도 아니더라고요. 가서 계속 기다려도 파출이 안되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해요. 그러면 새벽 일찍 집을 나섰다가 10시쯤 돌아온다고 하는데요.

 

파출은 은퇴 후의 분들이 이용하는 것 뿐 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꽤 많이 이용한다고 해요. 정기적으로 고용이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죠. 어떤 곳에서는 여성분들만 구성하여 산모도우미나 육아도우미, 가사를 도와주는 등의 업무를 한다고 하기도 하네요.

 

혹시 이것을 이용하실 분들은 전문 업체들이 다양하게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믿을 만한 곳에서 직업을 구하시길 바라요!

 


 시공기술사 준비하려면 어떻게 하나

 디자인공무원 급수별로 시험치는 과목

 해커란 무엇이고 어떻게 되는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