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백설공주 원작 잔혹하고 끔찍해

어릴 때 읽었던 공주 이야기들은 별로 제 타입이 아니었습니다만, 그래도 행복하게 지내는 모습들을 보여주니 나름 재미있게 읽었던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백설공주 이야기는 사과라는 소재를 이용해서 구성된 내용인데요. 독사과를 먹고 죽은 듯이 기절했다가 난쟁이들의 보살핌과 왕자의 키스로 깨어나게 된 백설공주 원작은 어떤 내용이었을 지 알아봤습니다.

 

 

 

디즈니 동화 에는 항상 행복한 상황들만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원작을 살펴보면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여기에 대한 내용 역시 그런 편인데요. 원래 이 소녀에겐 계모가 아닌 친어머니가 있었답니다. 왕은 부인보다 늘 딸이 먼저였고, 소녀의 방에 찾아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부인은 그런 남편의 모습을 보며 무엇을 하는 지 궁금해 그 곳을 찾아가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요. 순수하고 예쁘게만 봤던 딸과 남편이 성관계를 맺고 있는 상황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화가 난 왕비는 깊은 숲속에 버려지는데요. 여기서도 공주는 난쟁이들과 관계를 맺게 됩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어머니는 더욱 분노하여 아이를 죽여 버리게 되는데요.

 

이 때 이웃나라의 왕자가 찾아오게 됩니다.

 

 

키스로 깨어났을 것 같나요? 그렇다면 이런 잔인한 이야기가 너무 시들해 버리죠. 이 남자는 시체애호가였는데요. 죽어 있는 그녀의 모습에 참지 못하고 키스를 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 예쁜 시체가 썩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유지관으로 시신을 보관하고, 매일 그 곁에 머물며 그것을 껴안고, 잠도 같이 잤다고 합니다.

 

 

 

생각했던 디즈니 동화 의 내용보다 조금 더 잔인한 백설공주 원작. 어떠셨나요? 사실 원작이라고 하기 보단 잔혹동화라고 부르는 것이 맞을 것 같네요. 18세기 말부터 19세기 초반에는 근친관계와 살해, 그리고 시체유기가 빈번하게 일어났는데요. 이를 토대로 이런 글들이 써졌다고 합니다. 아름답지 만은 않은 동화,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잠자는 숲속의 공주 원작, 잔혹동화와는 달라

 콩쥐팥쥐 원작 알고보니 잔인한 내용이네

 사과1개무게와 칼로리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