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대학생여름방학알바 꿀알바 리스트

안녕하세요. 대학생여름방학알바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온 호랭이입니다. 방학을 맞이하여 생활비나 용돈을 버는 겸으로 알바자리를 구하고 있는 대학생분들 많으시죠? 저는 아르바이트를 대략 열 개 정도 해봤는데요. 모두 다른 업종이었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생각했을 때 정말 마음 편하고 쉬웠던 것들을 몇 개 알려 드릴게요. 자리가 생긴다면 꼭 해보세요.

 

 

첫 번째로 추천드릴 대학생여름방학알바 꿀알바는 바로 다이소인데요. 힘들지 않나? 생각하겠지만 저는 같이 일하던 직원분들을 잘만나서 그런지 꽤 쉬웠답니다. 마감을 했었는데 돈계산은 제가 한 적이 없고요. 그냥 상자 뜯어서 정리하고, 훔쳐가는지 감시하고, 바코드에 QR코드 찍으면 포스기에 자동으로 찍히고 그래서 편했어요.

유니폼도 주고, 시급도 나름 괜찮고! 한 가지 단점은 따로 밥을 사먹어야 한다는 것.... 저는 같이 일하던 분들이 많이 챙겨 주셔서 덜 사먹었어요. 도시락을 싸와도 좋답니다.

 

 

두 번째는 만화카페인데요. 일반 카페 마감과 미들타임 만화카페 두 가지 다 해봤는데 미들타임 진짜 최고예요. 책 정리하고, 사람들에게 안내해주고 청소해주고 음료 만들고! 음식이랑 설거지는 사장님이 하셔서 저는 나름 편하게 지냈답니다. 이건 매장마다 좀 다를 것 같네요.

그리고 하나 더 추천드릴 것은 사무직 알바인데요. 바이럴마케팅을 하는 거예요. 보통 블로그에 올라가는 제품이나 병원 홍보글을 써주는건데 단기로 많이들 한답니다. 회사 내에서 일하고, 일반 서비스직보다 깔끔하면서 돈은 훨씬 많이 받아요. 이런거 해두면 나중에 회사 들어갈 때도 도움 많이 된답니다.

 

대학생여름방학알바를 뭐로할지 고민중이라면 학년이 저학년이면 일반 서비스직을 하셔도 되는데, 고학년이라면 회사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하세요. 분명히 취업에 도움이 된답니다! 

 

참고로 여름에 빵집이나 카페하시면 그냥 기계가 됩니다. 특히 빙수머신......

 


 이력서잘쓰는방법 이것만 기억하면 서합은 껌

 제과제빵점에서 아르바이트 해본 후기

 땀냄새가심할때 조금이라도 없애는 방법